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경주정보고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수능일

모바일 보기

경주정보고등학교 모바일 페이지 QR코드 http://school.gyo6.net/interneths

상단

글로벌 현장학습

메인페이지 취업/진로/진학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과 직무능력 향상을 통해 능력있는 글로벌 기술, 기능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비전과 경로를 제시하는 사업입니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참여 학생의 안전한 현장실습을 위해 ‘여행경보제도(외교부)’를 적용하여 사업단을 선정합니다. 또 모든 사업단에 인솔교원 파견, 파견 전 해외 안전교육, 보험가입, 안전수첩 발간, 상시 비상연락체계 구축 및 일일상황 보고 등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현장실습을 마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글로벌 현장학습(글로벌 수송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G2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중국어 및 중국문화체험을 통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본교는 지난해에도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전국 최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서 글로벌 취업교육의 명문으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있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2년에 처음으로 경상북도교육청사업단에 참여하여 5명의 학생이 미국·캐나다로 현장 실습을 진행하였으며, 2013년부터는 학교사업단으로 선정되어 11명의 학생이 미국(LA)에서, 2014년에는 10명의 학생이 중국(상하이)에서, 2015년에도 15명의 학생이 중국(상하이)에서 현장실습을 성공리에 진행하였다.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학생 92%가 현지 및 국내취업을 하였고 그중 2013년 졸업생인 백지훈군은 글로벌현장학습 경험을 살려 인턴근무를 거쳐 한국전력공사에 합격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4년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하였고, 2015년 최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글로벌 취업교육의 산실’이라는 슬로건 아래 방과 후 글로벌반을 통해 매일 중국어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2015년 글로벌현장학습 참여학생 15명 모두가 신HSK3급이상(5급 2명, 4급 6명)을 취득하였으며 1·2학년 글로벌반 학생들도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중국현지 및 국내 100% 취업

상해대외경무대학 유학 기회 학사학위 취득 가능

국비 3개월 연수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6년에도 글로벌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파견에 앞서 지난 7월 경주더-K호텔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영우교육감을 비롯하여 교장선생님, 그리고 외국어능력시험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본교 학생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글로벌현장학습의 목적과 취지를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자긍심과 책임가을 고취시키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글로벌 현장학습

2015년 10월~12월(3개월)간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들은 중국기업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아래의 사진은 좌측부터 우리나라의 심장인 백두산, 중국 연변에 있는 연변대학에서 민족의 혼을 둘러 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운영 선정되어 10월 7일 (수)부터 12월 30일 (수)까지 3개월 간의 현장학습을 중국 상해로 떠났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지난해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하였고 글로벌 취업교육의 명문으로 자리매김을 확실시 하고 있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6년에도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기 위해 현재 방과후학교의 글로벌 현장학습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수송 인재 육성프로그램을 통한 해외연수 및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모든 지원을 다할 예정이다.

파견 인원 : 15명 [국비 연수 및 유학]

파견 기간 : 2015년 10월~12월(3개월)

2015글로벌 주요 성과 : 아쿠아존, ㈜한들, 연세무역, ㈜SPC타마티, SOE물류, 아쿠아존, 초이스커피, ZioYou, 두레마을, 상근이네 생활건강 취업 신HSK자격증 3급[7명],4급[6명],5급[2명]

학위 취득 상해대외경무대학 유학 [학사학위]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경북 유일의 남자 상업계열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 학생 8명이 지난 글로벌 현장 학습 사업단으로 중국 상해에서 어학연수 및 현장체험을 경험하고 있다. 학생들 대부분이 현지에서 치러지는 중국어 능력 검정시험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지 산업체에서도 도덕성, 전문성,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인정받아 실습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인 취업 러브콜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은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교의 교장선생님과 산업체 대표께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정신과 용기를 겸한 마인드를 보여주고 있다.학교관계자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지역 명문 경주정보고등학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교육 현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파견 인원 : 8명 [국비 연수 및 유학]

파견 기간 : 2014년 10월~12월(3개월)

2014글로벌 주요 성과 : 중국에서 10명의 학생 신HSK자격증 취득 Pioneer Sea&Air, Choi's Coffee, MG Playing과 NS International에서 회계업무, 프렌차이즈 참여, IT용어 교육 및 ERP실습을 받았으며, 5명이 국내기업에 5명이 DIJON 호텔, 상해 SPC 등 국외기업에 취업해 100%의 취업률 달성

글로벌 현장학습

글로벌 현장학습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3학년도에 첫 글로벌 현장학습을 미국 LA를 시작을 글로벌 시대의 명문 고등학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미국 LA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학생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의 내실 있는 사업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2013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파견학생 공동 발대식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가 학교 사업단으로 참가했다. 사업단은 호주, 중국, 영국 등 11개 국가로 파견될 예정이며 경주정보고등학교는 미국(LA)에 상업(금융, 회계)분야로 10명의 학생들을 파견해 현장실습 후 우수 수료자의 경우 해당 금융회사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향우 장기인턴으로 해외취업 연계 가능성 을 확보해 진행하고 있다.

파견 인원 : 11명 [국비 연수 및 유학]

파견 기간 : 2013년 10월~12월(3개월)

2013글로벌 주요 성과 : 미국(LA)에 상업(금융, 회계)분야로 10명의 학생들을 파견해 현장실습, 우수 수료자의 경우 해당 금융회사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향우 장기인턴으로 해외취업 연계 가능성 확보

글로벌 현장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