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천고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김천고등학교

학교소개

재단이사장 인사말

메인페이지 학교소개 재단이사장 인사말


재단이사장 인사말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은 교주 최송설당 여사께서 일제 강점기이던 1931년 거액의 사재를 털어 김천고등보통학교를 설립하신 이래 교주께서 남겨주신 永爲私學 涵養民族精神의 유지를 받들어서 송설학원을 경영해 왔습니다.

 

  일제 강점기에는 조국의 독립과 민족자존을 회복시킬 민족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터전이 되었고, 해방 이후에는 대한민국 발전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수 많은 송설 동문들을 배출한 요람이 되었습니다. 송설당 여사님의 학교설립과 송설학원의 성장은 조국의 발전사와 맥을 함께 하는 역사 그 자체라고 해야 할 것입니다.

 

  송설학원의 성장에는 역대 재단이사장님들의 노고가 작지 않았습니다. 초대 고덕환 이사장님, 2대 이한기 이사장님, 3대 김종호 이사장님은 재단과 학교의 기반을 닦아 주셨습니다. 4대 김세영 이사장님은 거액의 사재를 들여 서산농장을 개간해 재단의 재산으로 만들어 주시고, 세심학사를 설립하여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시는 등 재임 50년간 공덕이 제2의 교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5대 정해창 이사장님은 교육 환경의 변화로 모교가 침체되어 있던 시기에 부임하셔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서산농장 매각을 통해 자율형사립고등학교로 전환을 추진하심으로써 송설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저는 선대 이사장님들이 가꾸어 주신 송설학원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는 송설가족들의 염원을 안고 20116월부터 제6대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의 중책을 지게 되었고, 201912월부터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교가 신명나게 연구하고,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장이 되어야 한다고 신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설립자 최송설당 여사님이 품었던 인재양성과 민족중흥의 꿈이 찬란하게 이루어지는 송설학원을 만들겠다는 염원을 갖고 있습니다. 그 신념과 염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학교 발전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자율적 권한과 책임을 바탕으로 맘껏 창의성을 발휘하며, 끈기와 열성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재단이사장으로서 이러한 노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제도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 송설학원을 사랑하고,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크게 감사 드리며, 재단의 노력에 더하여 우리 송설학원이 전국 최고의 사립학교로서 위상을 확실히 할 수 있도록 4만 동문, 교직원, 학부모,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함께 부탁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5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 송 석 환

현 재단임원

이외수 관리이사

이동식 이사

  이동식 이사

  박인기 이사


  이홍기 이사

  

최동현 이사

  이종덕 이사


   박윤해 감사

 이정수 감사